본문 바로가기
파이프라인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안>후기

by 이 frank 2020. 12. 26.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안>후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안 후기에 대해 말해보려 합니다.

 

사실 얼마 전까진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안이라는 것이 가능한지도 몰랐었고

실제 카톡에서 쓰고있는 이모티콘들도 

소속 디자이너들이나 몇몇의 외주에서 만든거라고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 제가 이 플랫폼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를 간단히 말씀드릴게요

 

 

저는 평범한 직장인이고 회사에서 주는 월급만있으면

평생 평범하게는 살수있겠다며 안일한 생각을 갖고있었습니다. 

하지만 회사에 꽤나 큰 사건이 생겼고

잘못하면 회사를 못다닐수도 있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이 사건을 계기로 제 머리속에 평생직장이란 단어는 사라지고

회사가 아닌 내가 돈을 벌수있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내가 지금 직장을 다니며 할수있고 제 능력을 활용할수있는

부업이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찾아보다가

나름의 그림이라는 취미를 갖고있던 저에게

카카오톡 이모티콘 이라는 플랫폼이 눈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주식투자나 스마트스토어, 블로그도 하고있지만

제 첫 부업의 시작은 카카오톡 이모티콘 이었습니다.ㅎㅎ

 

 

결과적으론 당연히 미승인이지만

스스로도 많이 부족하기도하고 달랑 한번 밖에 도전해보지않았기에

꾸준히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이제 어떻게 제안을 넣고 어떤 이모티콘을 만들었는지 알려드릴게요

 

 

https://emoticonstudio.kakao.com/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

카카오 이모티콘 만들기, 제작 제안, 승인 후 출시 및 판매

emoticonstudio.kakao.com

 

 

 

검색창에 '카카오톡이모티콘스튜디오'를 치시고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이런 화면이 나와요.

 

 

 

 

'제안 시작하기'를 누르시면

이렇게 로그인 창이 뜹니다.

다들 가지고계신 카톡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하시고 기본 양식을 작성하시면

아래의 화면이 뜨는데요

셋 중 본인이 원하는 방식의 이모티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선택했는데요

각각 제작 방식이 조금씩 다르니

잘 읽어보고 제작하셔야해요.

 

 

예를 들어 멈춰있는 이모티콘을 제작하려고 한다면

32개의 이미지를 PNG파일로 만들어주고

사이즈는 360x360 ,해상도는 72dpi,컬러모드는 RGB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그 외에 이모티콘 상품명,시리즈명,설명등은

본인이 생각하신 대로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제가 제안했던 이모티콘입니다..

너무 허접해서 보여드리기 부끄럽지만 ㅎㅎㅎ

나름 아이디어 괜찮다고 생각하며 

될수도있겠다는 무모한 생각을 가졌었더라죠 ㅜㅜ

 

 

 

이렇게 살짝 구상해놓고

바로 작업에 들어갔었습니다.

 

 

이모티콘 샵에서 다른 잘나가는 이모티콘들을 확인해보니

엄청난 그림실력은 아니더라도 좋은 아이디어와 전하고자 하는 말만

잘 전달된 이모티콘이라면 승인이되고, 잘 팔리길래

나도 되겠다 싶어 준비도 없이 시작했는데

지금생각하면 너무너무너무 오만한 태도였던것 같아요 ㅜㅜ

(작가님들 죄송합니다)

 

 

 

 

 

작업중에 웃겼던게 머리속에서 제 이모티콘은 진짜 신박하고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그림으로 하나씩 그려질 때마다 너무 구리고 재미없어서 

그리면서도 이건 안되겠다 생각했었던거같애요 ㅋㅋㅋ

 

 

 

 

 

 

결과는 역시 미승인!!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ㅎㅎㅎ

잘 그리시고 아이디어 좋으신 작가님들도 한번에 붙기 힘들정도로

경쟁이 치열한 시장이기에 저는 더욱 더 연습하고 생각하며 계속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창작하시는 모든 분들께 존경의 박수를 보냅니다 짝짝짝!!!!

'파이프라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패드 활용법(굿노트,프로크리에이트)  (11) 2020.12.31

댓글